연 24만 원 혜택! 경기도 어린이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시작

 

경기도 어린이 청소년 교통비 지원 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그 전에 새롭게 출시한 ‘The 경기패스’에 이어, 교통비 지원에서 상대적으로 소외된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교통비 지원사업 입니다.

이 사업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6세에서 18세 사이의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며, 수도권 대중교통 이용 요금을 연간 최대 24만 원까지 환급해줍니다.

경기도 어린이.청소년 교통비 지원
공식 홈페이지

 

교통비 지원 포털사이트

 

1. 지원 대상 및 조건

대상: 6~18세 어린이 및 청소년
지원 조건: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 내 시내버스, 광역버스, 지하철, GTX 등의 교통카드를 통한 교통수단 사용 시 지원
지원 한도: 분기별 최대 6만 원, 연간 최대 24만 원

2. 신청 방법 및 절차

경기도 어린이 청소년 교통비 지원은 별도의 카드 발급 없이 기존에 사용하던 교통카드를 등록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한 번 신청하면 해당 연도 내에는 자동으로 4분기까지 신청이 유지됩니다.

신청은 경기도 어린이.청소년 교통비 지원 포털을 통해 가능합니다.

 

교통비 지원 포털사이트

3. 경기도 어린이 청소년 교통비 지원 사업의 추가 정보

– 고속버스, 공항버스, KTX 등은 별도 발권을 통해 이용하는 교통수단이므로 이번 지원사업의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자세한 정보는 경기도 어린이 청소년 교통비 지원 포털 누리집을 참고하시거나, 경기교통공사 콜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김상수 경기도 교통국장은 “성인에게 집중된 다른 교통비 지원 혜택과 달리, 이번 사업을 통해 교통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어린이와 청소년이 혜택을 받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이를 통해 경기도민에게 더욱 폭넓은 교통복지 혜택을 제공할 것임을 강조했습니다.

이와 별개로, 1일부터 시작된 The 경기패스사업은 K패스의 한도를 무제한으로 확대하며, 대중교통 비용의 일정 비율을 환급하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청년층에게는 더욱 높은 환급률을 적용하여 교통비 부담을 줄이고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내용>

더 경기패스: 경기도의 혁신적인 대중교통 솔루션 |더 경기패스 VS 기후동행카드 |

더 경기패스: 경기도의 혁신적인 대중교통 솔루션 |더 경기패스 VS 기후동행카드 |

K-패스 VS 일반교통카드 : 연간 최대 21만원 까지 환급

K-패스 VS 일반교통카드 : 연간 최대 21만원 까지 환급

Leave a Comment